티스토리 뷰
제주도는 일 년 내내 매우 아름다우며 각 계절마다 독특한 매력을 뿜고 있기에 방문하기 좋은 시기가 따로 없는 거 같습니다.
2월은 겨울이니깐 추울 거 같아서 제주도 여행을 망설이거나 걱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월의 제주도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지 않으셨다면 아래에 제주 여행코스 BEST 5도 같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2월 제주도 날씨
제주도 2월 평균 최저 기온은 3도이고 최고 기온은 8도 정도입니다. 서울의 2월 평균 최저 기온이 -5이고, 최고가 5도인 것을 감안하면 제주도의 기온이 서울보다 평균 5도 정도 높습니다.
참고로 서울 3월의 최저 기온이 1도이고, 최고가 11도인 것을 감안하면, 제주도의 2월 전체 평균 기온은 서울의 3월 평균 기온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제주도 2월 초는 춥고 2월 말은 따뜻
제주도의 2월 초와 2월 말에도 다소 온도 차가 많이 납니다.
2월에는 영하로 잘 내려가지 않는 제주도이지만 2월 초에는 평균 기온이 4도로 비교적 춥습니다.
반면에 2월 말이 되면 평균 기온이 11도까지 올라가고 낮 최고기온은 20도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2월 제주도 옷차림 및 주의사항
제주도 기온이 전반적으로 서울이나 다른 내륙지방보다 높다고 해도 바닷가 쪽에는 차가운 바람이 붑니다.
그래서 2월 초에 간다면, 평상시 겨울에 입는 옷 1벌 정도는 필히 지참해 갈 것을 권장합니다.
추위에 벌벌 떨면 여행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파카 하나 정도는 입거나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서울의 따뜻한 겨울 정도의 추위이기 때문에 겨울에 비교적 춥지 않았던 날을 생각하여 옷을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2월 말에는 두꺼운 잠바는 필요 없을 것입니다. 다만 바람은 많이 불 수 있으니, 머리를 감쌀 수 있는 후드티나 모자 등을 지참하면 좋습니다.
2월 중순에는 날씨에 변수가 많기에 여행 가기 일주일 전에 날씨를 체크해 보는 게 좋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상 이변 등으로 날씨의 변동 폭이 많기 때문에 위의 제주도 날씨와 옷차림은 참고만 하시고 여행을 망치지 않기 위해서 반드시 날씨를 체크한 후에 여행 준비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