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워지는 11월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삿포로를 찾습니다. 특히 11월부터는 삿포로에서 축제들도 열리기 때문에 비교적 쌀쌀한 날씨에도 많이 선호하는 여행지인데요. 이러한 삿포로의 11월 날씨와 옷차림 알아보겠습니다.

 

삿포로-11월-날씨삿포로-11월-날씨삿포로-11월-날씨
삿포로-11월-날씨

 

 

삿포로 11월 여행 계획 중에 축제나 이벤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삿포로 축제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삿포로 11월 날씨

 

 

 

삿포로 11월 평균 최저 기온은 1도이며, 평균 최고는 8도입니다. 서울 11월의 평균 최저가 1도이고, 평균 최고가 11도인 것을 감안하면 삿포로가 서울보다는 조금 더 쌀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11월-날씨
삿포로-11월-날씨

 

실제로도 삿포로 여행 중에 야외에 자주 있다 보니 서울보다 더 춥다고 말하는 한국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또한, 삿포로는 11월에 서울과 비교하여 약 2배정도 비가 많이 내립니다.

 

삿포로-11월-강수량
삿포로-11월-강수량

 

서울 11월이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서 그렇지 삿포로에 비가 많이 내리는 것은 아닙니다. 심지어 한국의 9월보다도 비가 덜 내리는 편이니 크게 적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삿포로 11월은 비가 쏟아지는 정도는 아니지만 우산은 꼭 챙겨가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 삿포로 10월 날씨와 옷차림 정리해 놓은 글 있습니다. 삿포로 10월 날씨는 어떤지 11월 날씨와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삿포로 11월초와 11월말 날씨

 

11월초와 11월말 모두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교차가 꽤 심한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11월 초에는 그래도 쌀쌀한 가을 날씨로 낮 최고 기온이 10도를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11월 말로 갈수록 낮 최고 기온은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날이 많으며 간혹 최저기온이 마이너스로 떨어질 때도 있는 초겨울 날씨를 보입니다.

 

아래 삿포로를 포함한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정리해놨으니 참고바랍니다.

 

 

 

 

삿포로 11월 옷차림

 

삿포로 11월은 한국의 11월과 비슷한 옷차림으로 가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평소 생활할 때보다 야외에 노출이 많기 때문에 조금은 더 따뜻하게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또한, 야외에 많이 노출되면 손과 얼굴, 귀 등이 금방 시려지기 때문에 장갑이라던가 모자 등을 챙겨가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본 여행 경비에 비행기표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돈을 세이브할 수 있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 꿀팁들 정리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