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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에서 실시하는 사업 중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지원 대상자에 포함이 된다면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2021년부터 시행되었지만 2023년도에도 계속 시행되고 있기에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고 꼭 환급받으세요.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일종의 에너지 복지 사업입니다.

자격요건이 충족된다면 구매하신 가전제품 가격에 10%를 환급해 주는 사업이며,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200만 원의 고효율 냉장고를 구입했다면 20만 원을 돌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구입하신 가전제품이 400만 원, 500만 원 혹은 그 이상이라면 10%가 아닌 최대 30만 원까지 돌려줍니다.

 

 

 

 

 

가전제품 기준

 

가전제품은 어디서 구매했든 상관없습니다.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11개의 가전제품 품목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가전제품은 1등급만 해당됩니다.

다만, 진공청소기, 에어컨, 세탁기는 제품 종류에 따라서 2등급 혹은 3등급까지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지원사업의 가전제품 기준

 

 

신청 자격요건

  • 세대원이 5인 이상인 가구, 자녀가 3인 이상인 가구
  • 출생일부터 3년 미만의 아이가 포함된 가구
  • 1-3 등급의 장애인,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 유공자 등등

지원 대상자는 아래의 '지원 대상자 확인'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원 대상자 확인

 

 

 

신청방법

 

1. 한전 사이버 지점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 합니다.

https://en-ter.co.kr/support/main/main.do

 

2. 아래의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핸드폰 인증 필수)

 

3.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지원 대상자인지 확인합니다.

> 여기서 만약 대상자가 아니면, 더 이상 진행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그다음 본인의 계좌를 등록하고 제품 구매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하거나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 123번(상담사 연결 0번)을 통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추가 공지사항

 

해당 가전구매지원사업의 공지사항에 따르면, 2023년 1월 1일 구매하여 환급 신청을 했을 경우에는 지원금 지급까지 3개월 이상 소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정부 예산 배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기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해당 부분과 관련해서 구체적인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업데이트한다고 했으나, 추가적으로 궁금하다면 고객센터에 한 번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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